레이디가구 레브 한달 사용 후기(포름알데히드&라돈 후기 포함)

천사가 우리에게 찾아온 지 이제 9개월 차 아기침대에서 따로 자다가 아기가 많이 커지면서 아기 침대도 버거워 보인다는 느낌이 들어 아기 침대는 보내주고 한동안 같은 침대에서 잠을 잤다.


하지만,,, 같이 자다 보니 자다가 서로 수면의 질도 많이 떨어지고, 분리 수면도 해볼 겸 아기침대를 찾아보게 되었다.
(밤새 발로 차이고,, 다칠 수도 있다는 마음이 있어서 그런지 밤에도 자면서 밤새 깨어 있는 느낌이 든다.)

레이디가구 레브 선택 이유

레이디가구 레브는 상대적으로 인지도는 떨어지는 상품으로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선택하게 된 이유는 가성비다.

아기 침대를 구매하려고 이런저런 상품을 찾아보면서 처음에 든 생각은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성인 침대를 들이는 것과 크게 차이점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만약 우리 아이가 지금보다 더 크고, 자아가 조금 더 생긴다면 하고 싶은 디자인이나 상품이 생기지 않을까? 그럼 지금 사놓은 침대를 버리고 바꿔줄 수 있을까?라는 마음이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공주님 침대나 1층에 아지트가 있는 2층 침대 같은 제품들 말이다.

하지만, 아직은 아이가 원하는 침대가 뭔지도 제대로 모르겠고, 아직 작은 아이에게 안전하고, 일어나는 연습을 하고, 분리수면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게 우선이 되었다.

데이베드 선택 이유,,

※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110kg(키로)가 넘는 사람이 있는 집에선 침대에서 버틸 수 있는 하중도 중요한 부분으로 적용되어,,일반 침대는 내하중이 100kg정도로 낮아서, 독박육아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우린 데이베드를 찾아보게 되었다..

그런 측면에서 제일 유명한 일룸의 쿠시노가 있었지만, 위의 이유로 우리는 레이디가구 레브를 선택하게 되었다.

레브 포름알데히드&라돈 후기

레이디가구에서 레브를 구매하고 특유의 새집 냄새가 빠지지 않는다는 후기가 많아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첫날 침대를 받고 나서 우리는 뽑기를 잘 한 것인가? 운이 좋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생각보다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았다.

그 땐 몰랐지.. 진짜 시작은 다음날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본격적인 코가 시큰하는 새 가구 냄새는 다음날부터 올라오기 시작했다.

새 가구 냄새 제거를 위해 미리 준비한 숯과 편백수를 활용하야 했고,

편백수는 이틀만에 2L를 다 쓸 만큼 정기적으로 계속 뿌려줬다.

※ 설치 기사님께 여쭤보니 이 제품이 아니라도 침대는 일반적으론 바닥면에서 유해물질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바닥면과 헤드쪽에 집중적으로 뿌렸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으로 베이크아웃을 하루 종일 했었다.

베이크아웃은 오염물질을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창문을 다 닫고 34도 이상으로 방안 온도를 맞춰놓고, 8시간 이상 유지한 뒤 2시간 이상 환기하는 방식인데, 가구 안쪽에 있는 유해물질을 빼준다고 한다.

확실히 베이크아웃을 한 방에 창문을 열려고 들어가면 잠깐이라고 할지라도 눈이 따가워진다.

그렇게 한달 가량을 하고, 안방으로 가져와서 조립을 했다.

조립 후기는 추후 글을 남기고자 한다.

조립은 가구 무게도 있어서 여자 혼자는 불가능하다.. 육아하면서 하기엔 위험하고 다칠 위험이 높아서 추천하지 않는다.

안방으로 가져올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포름알데히드와 라돈 수치였다.

거주 지역마다 다르지만 시청, 구청에서 포름알데히드와 라돈을 같이 측정해주는 기기를 대여 해주는 곳도 있었지만,

내가 살고 있는 경기도 성남은 라돈측정기만 대여를 할 수 있어서, 시청 홈페이지에 라돈 측정기를 대여하고,

프름알데히드 측정기는 인터넷에서 대여를 받았다.

불행중 다행인 것은 라돈 측정기로 측정 했을 때는 안정적인 수치가 나와서 최초 대여 후에 따로 측정을 하지 않을정도였지만,

포름알데히드 수치는 처음 5년간 생활하면 1만명중 14명 암발생하는 수치(1.5PPM)가 되었고,

아무래도 작은 아이에겐 조금 더 위험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생각보다 수치가 높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설치기사님의 얘기로는 72시간 환기를 권장한다고 하는데 작은 아이를 위해 한달의 시간을 투자하게 되어 긴 배송기간과 베이크 아웃 기간을 고려하면 상당한 시간의 여유를 두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론

레이디가구 레브를 구매한 것에 대한 후회 없이 매우 만족한다.

다만, 오랜 배송 대기 시간과 긴 환기 시간이 문제가 있지만 처음으로 아기가 설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안전한 공간 안에서 열심히 놀아서 너무 만족하게 된다.

주변에서 아기 침대를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망설임 없이 추천해 줄 자신이 있을 정도다.

천사같은 우리아이에게 침대를 사주려고 고민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음 좋겠다.

마무리

레이디가구 레브에 대해서 많이 공부가 되셨나요? 분명히 말씀드릴 것은 본 글은 양질의 포스팅을 목적으로 포스팅 되었으며,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100% 해결될 수 있도록 모든 매체(뉴스, 공식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에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이 정보가 불필요한 정보가 되지 않도록 여러분들의 일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금까지 레이디가구 레브 사용후기를 작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